뼈골절 회복기간은 얼마나 될까요? 뼈골절 회복기간은 나이, 위치, 골절 정도 등.. 상황에 따라 모두 다릅니다. 난 왜 이렇게 뼈골절 회복기간이 느릴까..?라고 생각하신다면 아래의 글을 자세히 보셔야 합니다.

 

우리나라는 특히 뼈골절 회복기간이 느리다고 하는데, 그것도 알아봅시다!!

 

 

뼈골절 회복기간

뼈골절

 

뼈골절 회복기간은 나이에 따라 다릅니다.

 

5살 미만의 아이의 경우에는 회복기간이 짧습니다. 5살 이후부터는 회복기간이 점점 느려지고, 21살 이후부터는 일정하게 유지된다고 합니다. 신기하게도 21살이든 90살이든 회복기간이 비슷하다고 하네요.

 

지금부터 뼈골절 회복기간을 알아보겠습니다.

 

쇄골 약 6주 ~ 9주 / 아래팔, 윗 팔 약 8주 ~ 12주 / 손가락 약 3주 / 갈비뼈 약 4주 ~ 8주 / 고관절 20주 이상 / 허벅지 약 16주 ~ 20주 / 정강이 약 12주 ~16주 / 발목 약 6주 ~ 10주 / 발가락 약 4주 ~ 6주

 

빠른 회복을 원한다면 초기에는 가능한 한 움직이지 않고, 회복기에 이르면 조금씩 움직여야 합니다. 회복기에 적절한 운동은 혈액순환을 촉진해 뼈에 영양을 공급하고 회복을 돕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술이나 흡연을 피해야 합니다. 두 가지 행동은 치명적이기 때문에 적어도 4주 정도는 참으셔야 합니다. 그래야 빨리 회복합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뼈는 비타민D가 중요합니다.

 

대한민국은 비타민D 결핍 국가인데, 타국가에 비해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전 연령대에서 비타민D 섭취량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비타민D 결핍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을 해야 됩니다.

 

햇볕이 강한 시간대에 바깥 활동을 한다거나, 보충제를 섭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비타민D 효과는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비타민D 효과

비타민D 효과

 

우리 몸에는 충분한 양의 칼슘과 비타민D가 있어야 좋습니다.

 

칼슘이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유지하는 필수 성분입니다. 그런데 비타민D가 없다면 어떻게 될까요? 칼슘을 섭취해도 몸에 잘 흡수되지 못해서 말짱 도루묵이죠. 비타민D가 부족하면 칼슘이 잘 흡수되지 않아서  뼈가 약해지고, 연해지며 쉽게 변형되고 부러집니다. 

 

비타민D를 섭취하면 칼슘 흡수를 높여 뼈와 근육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우리 몸에 비타민D를 보충해야 할까요?

 

햇볕을 쬐면서 산책, 걷기, 가볍게 달리기가 매우 좋습니다. 6월 정오 기준으로 햇볕을 30분 노출하면 화상을 입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단제를 바르지 않은 상태에서 최대 5~10분 정도 볕을 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우유, 대구, 표고버섯, 양송이버섯, 고등어, 연어, 청어, 정어리, 달걀 등.. 음식을 자주 먹으면 좋습니다.

 

이것도 힘들다면 영양제로 가야 하는데, 종합비타민보다는 단일로 고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비타민D 효과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비타민D 효과를 보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글

[건강] - 하체 살찌는 이유, 다리만 뚱뚱한 건 왜 그럴까?

[건강] - 도수치료, 그보다 아픈 치료 비용 해결 방법은?

[건강] -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종류에는 뭐가 있을까?

 

 

뼈골절 회복기간 및 비타민 D 효과를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이 유용했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저에게 보탬이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